Art_Rosie아트로지

2B 연필과 목탄으로 간단한 스케치 해보기 _ 아트로지

쿤벤 2020. 7. 21. 08:0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아크릴 인물화를 다 끝내고,
잿소를 발라주면서 마르기를 기다리는 동안 30분정도 시간이 남더라구요ㅠㅠㅠㅠ
캔버스위에 스케치하기도 시간이 애매해서
선생님이 한번 연필로 가이드라인 없이 그림을 그려보는게 어떠냐해서 바로 수락!

사실 이번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그려보고 싶었어요!
ㅎㅎㅎㅎ잘생긴 남자
그래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리즈시절을 찾았지요













캔버스 사이즈는 8호 라고 합니다
45.5 x 37.9
아닌가?
대략적인 크기가 이런거 같아요!














요 잿소라는 물감을 발라줘야해요!
잿소 물감을 덜어서 물을 아~주 많이 타준다음에 큰 붓으로 꼼꼼하게 다 발라준답니다
잿소를 바르는 이유는
캔버스가 천이라서 울퉁불퉁하잖아요?
그러면 물감이 올라갔을때, 그 입체적인 터치감이 느껴지더라구요
조금 섬세한 작업을 하려면 잿소를 칠해주는게 좋아요!
만약 그런 천 느낌을 살려서 작업하고 싶으시면 안바르셔도 되요!

저는 인물화를 그릴거라서 눈썹하나하나 섬세하게 표현해야해서 항상 잿소를 3번정도 발라줍니다!
물론, 다 마르고~ 그위에 다시 올려야해요
그래야 맨들맨들~ 종이처럼 표면이 매끄러워 진답니다











이번에 가이드라인 없이 그냥 한번 후딱 그려봤는데,
......괜찮나요?
ㅋㅋㅋㅋㅋㅋ음 아크릴로 열심히 해보는 걸로
약간 규현?
음 고런 느낌 있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 인물을 비슷하게 표현했다기보다
그냥 석탄과 연필의 그 느낌이 70-80년대 느낌이 나서 좋더라구요




이번에는 30분정도 사용해서 간단한 스케치를 그린거랍니다!





 




아크릴화를 그릴때는 정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닮게 그려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ㅎ





728x90
반응형
LIST